Project Description

ABOUT

내수동교회대학부 증인들(WITNESS NAESOO)은 1975년 예수의 올바른 사람들[증인들]로 시작되었습니다. 내수동교회 대학부 증인들 공동체의 정체성에 뿌리를 둔 커뮤니티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하여 발견되어지는 증인들에서 드러나는 증인들로 되고자 함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.

CONTEXT

로고의 가시성– 과거 주로 사용되던 인쇄물 기반의 디자인에서 디지털 환경의 디자인으로 변화한 현 상황에서 캘리그라피 형태의 로고는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의 사용 확장성을 저해시킨다.

동시대성의 결핍 – 고전적 캘리그라피 형태의 로고 캘리그라피로 이루어진 로고는 초기 공동체와 함께 나이를 먹었다. 동시대의 대학생과 호흡하기에는 한계가 있다.

견고한 유산의 신앙 – 올해로 45세인 증인들 공동체는 내수동을 대표하는 내수동교회 대학부이다. 1974년 시작된 대학부 증인들은 한국 교회가 사랑하는 여러 신실한 교역자를 하나님께서 보내신 곳이다.

전환점을 위한 발돋움 – 공동체의 사역을 재정립하고 행정 뿐만 아니라 공동체가 본래 추구하고자 했던 비젼을 다시금 붙잡고자 하며, 이와 함께 젊은 세대와 호흡하기 위한 로고를 포함한 디자인적 변화를 하고자 한다.

그래픽솔트스튜디오

COLOR

색상 조합 – 민트 컬러와 그린계열에 새로운 톤을 적용해 더욱 젊고, 지적이며, 동시대적인 컬러 팔레트를 선택했습니다.

그라데이션 – 메인 컬러로 민트색이 담긴 그라데이션을 제안하고 있는데, 그라데이션은 현대 스마트폰과 영상의 발달로 스크린 환경의 장치로 부터 다채로운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주된 그라데이션 컬러와 이 컬러를 보조하는 컬러로 아이덴티티를 구성했습니다.

내수동교회대학부증인들